흡입-압축-폭발-배기.
이 용어 는 4행정 기관 의 한 사이클 을 일겉는 용어 이다.
작동원리 는 다음과 같다.
1.엔진 안 으로 공기 를 '흡입'해서...
2.흡입한 공기 를 '압축'하고....
3.압축한 공기에 연료 를 분사하면 연소 하면서 '폭발' 이 일어 난다...
4.그리고 폭발하면서 연소한 이 연소개스 를 배출 하는것 을 '배기' 라고 칭한다.
모든 선박용 엔진은 이 흡입-압축-폭발-배기 의 과정 을 장시간 운전 을 하다보면,
마모 가 심해져서 엔진의 출력 이 감소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오바홀 을 해줘야 한다.
아래 의 사진들 은 본선 주기관 의 오바홀 수리 장면 들 이다.
Maker:NIIGATA.
Type:6M37GT.
1471KWx220RPM.
Twin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