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도 사람이 사는 동네 이다보니 늘 각종 생활쓰레기 가 발생한다.
인간 이 지구상에 존재 하는한, 쓰레기 는 '바늘과 실' 과 같이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이다.
예전엔 무지하게도 선내 모든 쓰레기들을 거의 바다에 그냥 버렸다고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하물며 기관실에서 발생하는 각종 기름이 섞인 빌지를 그냥 선외로 배출하는것이 당연시 되기도 하였다.
이젠 세월이 변하고, 사람의 인식도 많이 변하였다.
우리가 바다를 스스로 지키지 않으면 안된다는 인식이 이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듯하다.
이제 우리 인간은 바다 뿐만 아니라 육지 의 공장에서 나오는 각종 폐수 라든가, 굴뚝의연기라든가,모두 환경오염에 신경을
스스로 써야만 한다고 생각한다.
농촌의 축산폐수문제....이것또한 지금 심각한 수준인거같다.
시골에 공기좋고 ,인적이드문 적막한 외진곳이나 산골짜기엔 여지없이 구석구석에 우사.돈사.양계장 들이 차지하여 각종 배설물냄새 가 주변 이웃마을 까지 머리가 아플정도로 공기 를 오염 시키고있다,
고속도로 를 자동차 로 경치좋고, 공기좋은 시골마을 부근 을 지나다 보면 축사에서 나오는 가축배설물 썩는냄새가 코를찔러서 차유리 를 열어놓지못할때가 있다.
축산폐수 의 처리시설 은 고장난체로 방치되고있고, 있어도 비오는날이나 야간에 그대로 방류하기도하여 산골짜기 발원지 부터 축산폐수에 의하여 시골냇가 가 오염되고있다.
이렇게 처음부터 오염된물 은 빠르게 흘러가도 시원챦을판인데, 흘러가다 4대강사업으로 막아놓은 각종 수문에 막혀 흘러가지도 못하고 갇히다보니, 여름이면 녹조현상에다, 옜날엔 무슨 듣도보지도 못했던 이상한 허물거리는 물체까지 생겨니서 수질오염 을 더욱 부채질 하고있다.
우리는 이제 너나 할것없이 환경오염 에 대하여 스스로 깨닫고 정말 달라져야한다........!!!!!!!
오늘은 우리 삼호4000호 선내에서 발생하고있는 각종 폐기물 이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 를 포스팅 을 해볼까 한다.
일반쓰레기 를 담아놓은모습.
기관실 기름걸레 를 담아놓은 모습.
각종 빈박스 를 따로 분리해 놓은모습.
폐기물 운반용 선박에 옮기는모습.
기관실 폐유 및 빌지 는 따로 탱크에 저장하였다가 폐유선 으로 이송 하는모습.
기관실 바닥 은 이처럼 물한방울 없이 깨끗이 잘 관리 되고 있다.
쓰레기 를 수거해가면서 발행해준 영수증.